Opto map 을 이용한 안저검사는 산동안약을 넣지 않고 망막중심부와 망막주변부를 검사하여 망막질환 여부와 녹내장 여부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망막주변부에 이상이 있더라고 하여도 주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변부를 좀더 확실히 확인할수 있는 장비입니다.

동공이 작은상태 에서 안저촬영

동공크기에 상관없이 optomap 촬영

동공에 안약을 넣어서 동공을 키운 상태에서 검사를 합니다.

3 Mirror 라는 특수 렌즈를 통해서 Optomap 촬영부위를 좀더 정확하게 확인을 하기위함과 시신경 부위를 다시 한번 확인 할수 있습니다.

 

OCT (안구광학 단층 촬영기)를 이용하여 망막 부위를 2차원적으로 촬영하는 장비입니다. 예전 촬영방식이 초음파방식과 구형 OCT 경우 Cam 방식을 이용하였다고 하면 근적외선 광선 방식을 이용하여 5마이크론 단위의 해상력과 분석력으로 고해상도 단층영상을 제공합니다. 검사시 인체는 무해하며 망막부위를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눈의 시야가 어느정도 인지을 검사하여 녹내장이나 시신경의 이상유무를 확인합니다.

녹내장에 의한 시신경 이상일 경우에는 처음에 시력에는 별다른 영향은 없으나

시야에는 변화가 나타날수 있기 때문에 시야검사를 통하여 이상여부를 확인해

녹내장인지 아닌지를 판단 할수 있습니다.

 

형광물질을 정맥주사하여 망막혈관의 구조와 혈액순환을 빠르게 촬영하는 검사입니다.

이검사는 망막 포도막의 혈관구조변화에 대해 알수 있는 정밀검사로써  망막및 맥락막 질환에 대한 진단 및 치료결과와 진행여부 판단에 대한 중요한 검사입니다.

초음파 방식으로 2차원 적인 안구의 영상을 확인합니다.

안구 내 출혈및 혼탁등으로 인해 안저 확인 이 어려울 경우

상태를 파악하는데 필요한 장비입니다.

출혈이나 염증, 섬유조직의 증식등에 의해 시력의 장애가 발생 하게 됩니다. 이때 유리체를 제거 하는 수술을 하는데 유리체 절제술이라고 합니다. 망막이 더이상 망가지지 않게 하기위해 망막의 기능을 보존하기 위해서 수술합니다.

 

약물 치료에는 망막혈관벽이나 혈액성분에 작용하여 망막 미세혈관순환을 시켜주는 약물 등이 사용됩니다.

안구의 유리체에 직접 주사하는 방법이며 주사후 바로 귀가가 가능합니다주사후 머리를 숙이지 말고 가급적 누워있으셔야 합니다. 항체주사 치료의 목적은 비정상적인 혈관의 내피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망막부종 치료를 목적으로 합니다. 현재 상태에서 유지및 개선을 목적으로 하고있습니다.

혈관내피세포 증식 억제에 대한 주사제로는 아바스틴 (Avastin), 루센티스 (Lucentis),아일리아 (Eylea), 스테로이드성으로 트리암시놀론 (Triamcinolone)이 사용되어 집니다.

망막 원스톱 진료 센터를 소개합니다.

망막 센터 검사 시스템 

망막 치료

망막질환은 대부분 조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검진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시력의 저하로 이어지니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안과에서는 드물게 쉽게 볼수 없는 전문 망막 수술 시스템과 장비를 보유하여 대학병원급 의료진과 수준높은 망막질환 진료 및 치료 시스템을 구축 하여 빠르고 안전하게 수술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바스틴

트리암시놀론

아일리아

루센티스

Opto Map 안저검사

안저 정밀검사

OCT 망막 검사

시야 검사

형광안저촬영 (FAG)

초음파 검사 (B-Scan)

수술적 치료

약물적 치료

항체주사 치료

항체주사 종류